아동프로그램

놀이와 미술로 마음을 엽니다.

아동의 자기표현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나 갈등에 적절한 방식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기법

미술치료를 통한
아동 집단 프로그램

다양한 재료와 미술치료기법을 사용하여 아동이 건강한 자기표현을 습득하고, 타인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며, 또래와 친밀감을 형성, 유지하도록 돕는 그룹프로그램입니다. 미술표현을 통해 언어 이외에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을 경험하고, 감정 느끼기, 협력하기, 문제 해결 및 분노 조절, 결과 수용 등을 훈련하여 또래와의 상호작용 촉진과 사회성 향상을 돕습니다.

보드게임을 활용한
아동 집단 프로그램

보드게임(Board Game)은 주사위나 카드, 말을 이용해 정해진 테마와 규칙에 따라 테이블 위에서 진행되는 게임을 말합니다. 다양한 재미, 규칙의 습득과 준수, 상호작용 경험, 타협과 자기 조절 같은 보드게임의 장점과 그룹 놀이치료의 효과를 최대한 살려 아동이 자기이해 촉진, 긍정적 정서경험, 긍정적 자아상 형성과 같은 개인적 변화 뿐 아니라 경청하기, 자기주장하기, 협동하기와 같은 대인관계에서의 기술향상을 도모하므로 사회성이 증진될 수 있도록 돕는 그룹 프로그램입니다.

치료놀이 기법을 활용한
아동 집단 프로그램

유아가 부모와 안정적인 애착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면 건강한 자기상을 갖지 못하고 정서와 행동 문제를 나타내게 된다는 치료놀이 이론에 기반을 그룹 프로그램입니다. 특별한 놀이감이 아닌 솜, 담요, 파우더, 로션 등 어느 가정에나 있을 법한 생활의 재료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신체접촉과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어린 아동들이 다양한 신체기술을 학습하고 성취욕구를 개발하며 도전을 즐기도록 돕습니다. 또한 돌봄과 학습을 함께 경험하고 시간과 공간에 따른 제한을 건강하게 경험하므로써 긍정적 자기상 형성, 자기통제력 증진, 건강한 관계의식을 발전시키도록 돕습니다.

아동 집단 프로그램 진행 절차

1) 직접 내방하거나 전화로 접수상담을 진행합니다.
2) 집단별로 적절한 인원 구성되면 개설이 확정됩니다.
3) 개설이 확정되면 약속된 일자에 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안내사항

1) 상담비는 매월 초, 한 달 분(4회 혹은 5회)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2)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운영기간은 달라지지만, 보통 10회~20회 정도로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3) 참여 인원은 4~6명으로 아동의 연령, 성별, 특성에 따라 집단이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집단 프로그램의 특성 상, 구성원의 안정적 유지와 상호작용이 진행의 중요한 요소가 되므로 정해진 회기를 끝까지 참여하셔야 합니다.)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